reviews
"포항이란 선입견만 가지지 않는다면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대구 다녀봐도 이곳과 비교하면 택도 없이 부족,,,"
yoketom56 님
"많은 분들이 기쁜 날에도, 조금은 힘들었던 날에도 루피를 찾게 되는건 정성스런 대접에 치유 받는 기분이 들기 때문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포항, 경주 인근의 와인 파는 곳 중에서 이 와인의 A to Z를 설명해주는 곳은 없죠? 토양, 기후, 이러한 향을 가지는 이유, 생산자의 특별한 스토리 등과 같은 것들요. 지금까지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거에요. 흉내내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도 루피를 따라올 곳은 없다고 생각해요."
Twkkim 님
"이제 다른데서 절-대 와인 못마셔요!!!
제 최애 공간. 와인 한 병 대충 내주는게 아니라 거기에 담긴 이야기와 상세한 설명까지. 진짜 와인 전문가를 만났구나! 하고 느끼실 수 있어요."
요나12 님
"창가에 진열된 상한 와인이 아닌 최상의 컨디션으로 핸들링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곳! 루나피에나🌕 지인들과 루피에서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갈때마다 새로운 와인을 경험해 볼 수 있어 더 좋아요! 추천추천 완전 추천"
랄라9980 님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날을 완성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와인이 그저 술이 아니라 음식의 일부이고, 적확한 음식과 어우러질 때 동반 상승하다는 사실을 여기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좋은 와인과 좋은 음식이 있는 루나피에나에서 미식을 경험해보세요."
고민인8 님
"좋은 일이 생길 땐 언제나 루나피에나를 찾아요. 이 곳만큼 지나치기 쉬운 사소한 것 하나하나에도 정성과 진심이 가득한 곳은 없을 것 같아요. 이 곳 덕분에 와인과 음식으로 영혼이 힐링 됩니다. 오래오래 방문할 수 있게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
레몬러버v 님
"친절한 대표님의 추천으로 희귀한 보졸레 와인을 접했습니다. 얼마 전에 공부한 탄산침용 방식의 보졸레 와인. 청량한 탄산의 느낌과 적당한 산도 그리고 붉은 베리의 느낌이 나는 재미있는 와인이었습니다. 머리로 공부한 것이 가슴으로 와닿는 순간이었습니다. 늘 더 큰 만족을 주시는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jaehunia 님
"루피의 모든 파스타 메뉴가 와인이랑 너무 잘 어울리지만, 5월 한정 메뉴인 참치 파스타도 너무 맛있어요! 참치지만 참치가 아닌 듯한 느낌. 대표님께서 마시는 속도에 따라 와인 컨디션까지 계속 체크해주셔서 언제나 그렇듯 와인은 루피 아니면 마실 곳이 없답니다. 화창하고 좋은 봄날, 루피하세요!"
날쓰19 님
"타 지역인데도 불구하고 루나피에나에서 와인을 구매해서 마시고 있어요. 큰 도시임에도 포항 루나피에나만큼 급이 다른 곳을 못 찾았어요. 아니~ 몇 번 실망하고선 안찾게 됩니다. 오직 루피만..^^ 여행을 가서 가 본 곳들의 와인 컨디션도 그저 그렇고, 서비스도 만족도가 낮아서 루피 와인을 챙겨서 갑니다. 루나피에나는 와인뿐만 아니라 음식들도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음식에 들어가는 오일 하나까지도 신경을 쓰는 곳은 거의 없을건데, 루피는 그런 곳이랍니다. 예전만큼 자주 갈 수 없어서 많이 아쉽네요 ㅜㅜ
지난 10년간의 포항 생활이 즐거웠던건 루피가 5할을 차지 할 정도로 아직 못 가본 분들에게 진심을 담아 추천합니다."
불 비 불 명 님
"와인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단연코 이곳밖에 선택지가 없습니다. 여태 살면서 왜 마트 와인 설명에 적혀 있는 레몬향이나 베리향 같은 것들이 와인에서 나지 않는지 내 코를 탓해왔지만 사실은 제대로 된 와인을 마시지 못해서였다는걸 루나피에나를 와서야 알 수 있었어요. 제대로 된 후각과 미각을 가지신 분이라면 여기가 진짜라는 걸 한 번만 마셔보셔도 무조건 아시게 될 겁니다. 안주 역시 훌륭하다는 건 두말하면 입 아프구요. 안주가 너무 푸짐해서 마치 레스토랑(?) 같지만 엄연히 와인전문점이니만큼 안주만 주문하는 것은 아쉽게도 불가 하니 참고하시고 와인도 술인만큼 너무 맛있다고 과음 하는 불상사가 없으시길..ㅎㅎ"
jj0205 님
"매장이 조명과 인테리어가 이뻐서 어떤 각도에서 어떤 사진을 찍어도 이쁘게 나오네요. 예약을 하고 갔었는데 너무 센스 있는 환영카드부터 식기류, 와인잔 하나하나까지 고급스러운것들로 준비해주셨습니다. 다른 와인판매점에서 구경도 못해본 브랜드의 와인잔으로 내어주셔서 대접받는 기분! 음식 하나하나 설명부터 먹슨 순서&방법까지 세심하게 알려주시며 서비스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동방뷔폐 님
"아무것도 모르고 와인먹으러 다니고 돌고 돌아서 안착한 루피에 함께 와인먹으러 돌아다니던 친구들과 함께 왔습니다. 오랜만에 외출을 한 친구가 음식도 와인도 너무 좋아서, 벼르고 벼르다 오게된 이곳에서의 시간이 꿈꾼거같다고 합니다 🙈 다음번엔 더 긴 꿈 꾸러 오겠습니다 😎 꼬오오오옥!"
휘바휘바아 님
PRESS

루나피에나의 비전을 응원하며
각 지역의 뛰어난 생산자들을 '리딩 생산자'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두 사람이야말로 지방 와인 시장의 진정한 개척자이자
리더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낭만이 많이 사라졌다고들 한다.
그럼에도 두 대표의 와인에 대한 진심은 여전히 낭만적이다.
이들의 앞길을 응원한다.
— WINE REVIEW
PHOTO REVIEW







100% REAL REVIEW
루나피에나는
절대 체험단을 쓰지 않습니다.
모든 리뷰는
100% 실제 고객분들께서
100% 직접 작성하여 주셨습니다.